본문 바로가기

get job

AI 면접 공통질문, 상황질문, 심층질문

반응형

 

 

- 자기소개 90초

- 지원동기

- 성격의 장단점

 

- 선배가 열람이 안 되는 정보를 열람해달라고 한다.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?

- 겸손은 아직 미덕인가? 그렇다면 지원자의 사례를 들어달라.

- 필요하다면 거짓말을 할 것인가?

- 아니라면 왜 그런가?

- 친구가 지원자에게 거짓말을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?

 

- 5살짜리 동생이 밥먹기를 거부한다. 동생이 밥을 먹도록 설득해보아라.

- 회식자리에서 한 동료가 차를 가지고 온 동료에서 술을 권한다.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?

- 선배가 판매실적을 조작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. 당신은 선배에게 뭐라고 말할 것인가? (실제 상황처럼)

- 2년동안 해당 직무에 최선을 다했다. 상사에게 직무 변경 요청을 설득해보라.

- 팀원에 불만을 가지고 잘 따르지 않는 후배한테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.

- 음식점을 운영하는데, 손님이 밥을 거의 다 먹어놓고 맛이 없다며 계산을 하지 않는다. 어떻게 할 것인가?

- 옷가게 주인인데, 손님이 옷을 여러 번 입고 흔적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환불을 요구한다. 어떻게 할 것인가?

- 매번 약속에 늦는 친구가 있다. 오늘도 늦는다면 어떻게 이야기할 것인가.

- 식사하러 친구와 식당에 왔는데, 내가 추천하는 메뉴를 친구가 모두 거절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?

- 취업에 성공한 친구의 파티에 초대되어 있는 중, 취업에 실패하고 있는 친구에게 어떻게 위로해 줄 것인가?

- 친구에게 물건을 팔아보아라.

- 두 친구가 서로 싸우고, 지원자에게 험담을 하는 상황이다. 어떻게 할 것인가?

- 직관적으로만 문제를 해결하려는 친구가 있다. 뭐라고 이야기할 것인가?

- 팀과 의사소통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은 무엇인가?

- 친한 친구 모임에 요즘 많이 빠지게 되어 미안한 경우, 어떻게 할 것인가

- 직관만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, 어떻게 할 것인가?

- 약속시간에 늦었을 때, 어떻게 할 것인가?

- 남들이 사용하지 않는 본인만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은 무엇인가?

- 화장실에서 내 뒷담화를 들으면 어떻게 할 것인가?

- 회의 때 나와 협의하지 않는 부분들을 협의되었다고 하는데, 어떻게 할 것인가?

- 나와 다른 의견을 강하게 이야기하는 상대에게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?

- 당신은 위험부담이 있는 일을 선택하는 것을 선호하는가? (예, 아니오 5초 내 선택)

- 상사가 계속 불필요한 농담을 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?

- 출근 중 옆집 사람이 보일러가 고장난 것 같다며 도움을 요청한다, 봐주게 되면 지각할 텐데 어떻게 할 것인가?

- 동기가 실수를 했다. 팀장이 누가 그랬냐고 묻는다면,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?

- 당신은 중고나라 판매자다. 당신이 판매한 중고 휴대폰을 받아본 사람이 휴대폰 액정이 깨져있다고 당신에게 화를 내며 전화한다. 어떻게 할 것인가?
- 당신의 친구는 매일 약속 시간에 늦는다. 당신과 만나기로 약속한 시간은 6시이고, 지금은 6시 30분이다. 당신이 친구에게 해줄 말은?
- 당신의 옆에 앉은 동료가 너무 큰 목소리로 떠들어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된다. 동료에게 해줄 말은?
- 나는 음식점 주인이다 그런데 고객이 음식을 반이나 먹은 상태에서 환불해달라고 할 때 어떻게 할 것인가?
- 나는 신입사원이다. 상사가 과도한 업무를 주었다. 최대한 마감하려고 하지만 불가능할 것 같다. 이때 상사에게 어떻게 말할 것인가?
- 당신은 해외봉사활동 조직의 일원인데 대기업들의 해외원조를 이끌어내고자 한다. 적절한 설득방법은?

-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와 계획

 

- 한미약품만의 차별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라.

- 거래처 고객에게 한미약품에 대해 소개해보라.

- 한미약품 영업에서 차별성은 무엇인가?

 

 

 

반응형